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전기차

볼트 EV HUD 추천

 

볼트 EV를 타고 기존 자동차에서 사용하던 HUD가 그리워서

볼트에 EV에는 어떤 HUD가 사용이 잘될까 시험삼아 검색해봤었습니다.

 

한국 커뮤니티에는 생각보다는 적은 모델이 추천되고 있었는데요.

 

저는 다양한 기능보다는 솔직히 속도계만 나오면 족한 상황이어서 비싼 모델이나 다른 모델은 아예 고려도 안하고 있었습니다.

 

HUD에 있는 다른 전압 체크라던지의 기능은 블랙박스로 해결해도 되는 문제였으니까요.

 


선택

 

어찌되었든.

검색을 하는 와중에 호환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다른 차량의 경우 일반적으로 기름을 사용하거나 하이브리드인데

이 방식들이 오래되었다보니 이것들에 맞춰져 있는 것이죠.

 

그러다보니 오리지날 전기차인 볼트EV에 호환문제가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검색하던 중에 찾은 모델 중 저는 A100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기존 차량에서도 사용했던 모델이고. 가장 저렴한 것 같네요.

[A100S는 호환불가하다는 군요. 이게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후속모델도 아니고 짝퉁이라는 소리도 있고 그러네요.]

 

간단하면서 속도계는 잘 나왔거든요.

리뷰에서도 볼트EV에 호환이 된다는 글들이 가장 많았고요.

 

제가 구매할 당시 2만원 안짝으로 구매 가능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차이도 없고요.]

 


설치

구매하시면 OBS 방식이니 퓨즈함 쪽을 열어주시고

사이드의 패널들을 탈거하시고 선을 연결하시면 되는데.

제일 하단에 obs 연결포트가 있다

A필러를 완전히 떼어내지 않아도 선만 넣어서 앞부분으로 빼시면 됩니다.

 

A필러 아래의 구조물은 빼낼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뺄때 힘을 주기가 힘들어 부러질 가능성도 있어요.

때문에 문짝의 고무패킹만 뜯고 A필러를 약간만 들어낸 뒤 선만 앞으로 빼시면 편하게 작업 가능합니다.

[고무패킹을 빼고 A필러를 살짝 뺀 뒤 선만 넣어서 앞으로 빼내면 손쉽게 설치 가능.]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위의 사용법을 숙지하시고

3번의 차종선택으로 들어가 차량을 2번으로 선택하시면 끝입니다.

 

휠버튼 길게 눌러 메뉴로 진입 -> 휠버튼 위아래로 움직여 3번으로 이동 -> 휠버튼 짧게 입력해 3번 차종선택으로 진입 -> 차종을 2번으로 변경 -> 휠버튼을 짧게 눌러 설정 -> 휠버튼을 길게 눌러 설정값 저장

 

이런 느낌입니다.

 

이렇게 세팅하셨다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주행 중의 속도를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죠.

 

'전자제품 > 전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충전기] 파워큐브 회원카드 만들기  (0) 20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