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차량용품

더넥스트 스파크 배터리 교체 DIY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더넥스트 스파크 배터리를 혼자 교체해보려고 합니다.

 

업체의 광고로는 방법만 알면 아무것도 모르는 여성분도 교체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직접해보겠습니다.

 


구매

 

기본에 사용하던 더넥스트 스파크가 연식이 좀 되었는데도 배터리가 잘버텨주었는데...

 

결국 5년차에 죽고 말았습니다.

참 길게 사용하긴 했는데 결국 죽었어요.

 

보험업체에서도 교환하시는게 좋다고 권유해서 교체하기로 했는데요.

 

업체를 불러다가 하는 가격을 물어보니 저렴한 수준이 8만원대.

 

근처 배터리 판매업체가 있어서 가서 물어봤더니 7만원.

몇년 전에 80L 인가 구매했을 때 6만얼마인가 줬던거 같은데 그세 가격이 올랐는지...

 

여튼 가격이 마음에 안들어서 인터넷으로 구매했네요.

배송비 합쳐서 5만원대에 구매했어요.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모델은 델코의 40AH 모델이었는데요.

DIN50L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배터리 교체 작업에 필요한 공구도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니까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기존에 사용하던 배터리입니다.

더넥스트 스파크는 간단하게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데요.

먼저 마이너스 케이블을 제거합니다.

위의 너트를 다풀지 마시고 어느정도 풀면 헐거워져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마이너스를 제거했다면 이제는 플러스 단자입니다.

똑같이 너트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위의 너트만 풀어주시면 돼요.

 

 

마이너스, 플러스 단자를 제거했다면

 

배터리를 안전하게 고정하고 있는 구조물을 풀어줄 차례입니다.

 

배터리 측면에 붙어있는 회색 플라스틱 고정대와

너트가 보이시죠?

너트를 풀어주세요.

 

 

저 너트를 풀어주시면 

배터리를 들어올리면 제거가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무거우니까 주의하세요.]

 

 

설치는 분해의 역순입니다.

 

무거운 배터리를 올려놓고

 

고정대를 설치.

장착은 플러스단자부터

마지막으로 마이너스 단자를 연결하시면 끝입니다.

 

시동을 걸어보시고 확인해보세요.

 

좀더 깔끔하게 시동이 걸리고 이상현상들이 사라졌을거예요.

 

 

배터리를 교환했는데도 이상현상들이 있다면...

그건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정비소에서 확인이 필요하겠네요.

 

 

자 그럼 더넥스트 스파크 배터리 교체 편을 마칩니다.

 

생각보다 정말 쉽죠?

배터리가 무거운 부분이 가장 어려운 부분 같네요.ㅋㅋ

 

 

여러분 안전운전하세요!!